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

생명의 삶 QT🌞->👼시편 59 : 1~17🍑강한 악인보다 더 강하신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 본문

카테고리 없음

생명의 삶 QT🌞->👼시편 59 : 1~17🍑강한 악인보다 더 강하신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

credo15229850 2024. 3. 22. 11:53

https://tripol.tistory.com/693

 

히브리어 시편 59편 전체 원어 성경 공부 주석 강해 설교

라메낯체아흐 알 타쉬헤트 레다위드 밐탐 비쉐로아흐 솨울 와이쉬메루 엩 합바이트 라하미토 하치레니 메오예바이 엘로하이 밈미트코메마이 테삭게베니 개역개정,1 [다윗의 믹담 시, 인도자를

tripol.tistory.com

 

 

시편 59:1. 나의 하나님이여 내 원수에게서 나를 건지시고 일어나 치려는 자에게서 나를 높이 드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내 원수에게서...건지시고 -

다윗이 하나님께 자신의 위급한 상황을 아뢰고

거기서 구출되기를 간구하는 문맥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

(7:1;17:13;22:20;25:20;109:21). 

'원수';-

사울,

다윗을 시기하여 그를 참소했었을 사울의 신하들,

사울의 명령에 따라 다윗의 집을 포위하려는 자객들을 꼽을 수 있다.

일어나 치려는 자 - 

'일어나'(*, 쿰);-

어떤 중요한 행동을 하기에 앞선 마음의 결단의 의미

(창 19:14;35:1;삼상 16:12;욘 1:2)


나를 높이 드소서(*, 사가브) -

'도달하기 어려울 정도로 높다' 

'높은 곳으로 올리다'

대적들의 손이 미치지 못하게끔

보호해 달라는 간구(Gray G. Cohen).





 


 

2. 사악을 행하는 자에게서 나를 건지시고 피흘리기를 즐기는 자에게서 나를 구원하소서

여기와 다음 절에서는 

'다윗'의 원수가 구체적으로 어떤 자들이며

 어떠한 악행을 도모하는지를 말하고 있다.

 다윗은 이같이 원수들의 잔악함을 말함으로써,

자신에게 반드시 하나님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함을 암시하고 있다.

 피흘리기를 즐기는 자 -

다윗의 원수들의 잔인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 주는 표현

피흘리기를 즐긴다;-

단순한 이해 관계나 원한 관계로 인한 싸움의 정도를 넘어

적극적으로 악행을 일삼는,

폭력이나 기타 악행이 아예 삶의 방식으로 굳어버린 상태(Kidner).

성경은 한결같이,

피흘리는 데 빠른발을 지닌 자들에게는

파멸이 예비되어 있음을 강변(强辯)하고 있다

(잠 1:16-19;롬 3:15, 16).





 


 

3. 저희가 나의 생명을 해하려고 엎드려 기다리고 강한 자가 모여 나를 치려 하오니 여호와여 이는 나의 범과를 인함이 아니요 나의 죄를 인함도 아니로소이다

나의 생명을 해하려고 엎드려 기다리고 -

'엎드려 기다리고'(*, 아라브);-

구약성경에서 사람을 죽이기 위해 노리는 일과 관련하여 주로 사용되는 단어(10:9;잠 1:11)

사울이 보낸 자객들이 다윗의 집 주변을 포위 매복(埋伏)했던 사실(삼상 19:11)

 강한 자가 모여 나를 치려하오니 -

'강한 자'(*, 아짐);-

능력의 강대함을 부정적인 방향으로 사용하는 자들에게 주로 적용된다(민 13:28;신 28:50;사 19:4;겔 7:24;암 5:9). 

'모여'(*, 구르);-

'(일시적으로) 거주하다'  '적대 행위를 위해 모으다'

자객들의 매복 행위

나의 범과(犯過)를 인함이 아니요 -

다윗 자신에 대한 사울의 살해 노력이 무고한 것임을 말하고 있다.

 사울이 다윗을 죽이려고 한 것은,

그에 대한 시기 및 질투(삼상 18:6-9)와

자신의 왕위가 빼앗길 것이라는 기우(삼상 18:29) 때문이었다.

그런 점에서 다윗은 억울하였다.

 '범과'(*, 페솨);-

'반역하다' '혁명을 일으키다'

국가적, 도덕적 또는 종교적 측면에서의 보다 적극적인 범죄(19:13).

죄(*, 하타트) - 

'길을 잘못 들다', '빗나가다'  '실족하다'

'실수'  '허물' 등의 뜻(레 19:17)





 


 

4. 내가 허물이 없으나 저희가 달려와서 스스로 준비하오니 주여 나를 도우시기 위하여 깨사 감찰하소서

저희가 달려와서 스스로 준비하오니 -

'저희가 달려와서';-

악행에 대한 열심

NIV의 의역(意譯)->'저희가 나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they are ready to attack me)

'스스로 준비하오니';-

매복 행위

 주여...깨사(*, 우라) -

위급한 상황으로부터의 구출을 간청하는 여러 문맥에서 사용되고 있다(7:6;44:23).

신인 동형 동성론적(神人同形同性論的) 표현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자는 졸지도 아니하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라는 121:4 말씀을 연상시킨다.

 감찰하소서(*, 라아) -

'수색하다'  '진찰하다'

사태의 전모(全貌) 파악을 위한 지극히 세심한 관찰 행위(레 13:3;민 13:18;말 3:18).







 

5.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일어나 열방을 벌하소서 무릇 간사한 악인을 긍휼히 여기지 마소서(셀라)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 -

흔히 '만군의 여호와'로 나타난다(삼상 1:3;삼하 7:27).

이러한 호칭은 언약에 신실하신 하나님의 성품과 연관된 것

하나님은 영원하고 자존하신 분이시며

우주 만물의 주권자이실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곧 당신의 백성을 언약 관계에 따라

구원하고 보호하시는 분이심을

상기시키는 표현이다(Alexander, W. A. VanGemeren).

 이스라엘의 하나님 - 

'만군의 여호와'와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69:6;삼하 7:27).

하나님께서 항상 이스라엘 민족을 보호하셨던

역사적 사실을 염두에 둔 명칭으로,

하나님의 크신 능력과 보호를 강조한다(Calvin).

일어나 열방을 벌하소서 - 

다윗은 개인적 간구에서

민족적 간구로 그 기도의 범위를 확대시키고 있다(Kidner, Weiser).

 '일어나'(*,쿠츠);-

'각성하다' '깨우다'

잠에서 갑작스럽게 깨어나는 것(Wigram). 

'열방'(*, 고임);-

광범위하게는 이스라엘을 포함한 모든 백성을(창 12:2;사 1:4),

좁게는 이방 백성, 즉 이교도들을 뜻한다.

혈통적이 아닌 사상적인 이교도들을 가리킨다고 볼 수 있다.

비록 혈통적으로는 이스라엘 백성이라도

하나님을 거역하는 자는 역시 이교도나 다름없는 것이다.

 간사한 악인 -

'간사한'(*, 바가드);-

'덮다'

'암암리에 행동하다', '약탈하다', '허위로 대하다', '속이는', '불신실한'

다윗을 살해하기 위하여

다윗의 집 주변에 잠복해 있던 자객들과

그들을 보낸 사울에게 적용되기에 적절하다(1절).





 

 

6. 저희가 저물게 돌아와서 개처럼 울며 성으로 두루 다니고

저물게 돌아와서 -

자객들이 다윗의 집을 저녁에 잠복하기 시작한 사실을 염두에 둔 표현

다윗은 자객들의 행동을

팔레스틴에 살던 사나운 개들의

야행성(夜行性) 움직임을 묘사하듯 표현함으로써,

그들의 잔악성 혹은 야만성을 강력히 암시하려고 한다.

 개처럼 울며 성으로 두루 다니고 -

'개'(*, 칼레브);-

이스라엘 사람들에 의해서

대단히 불결한 동물로 간주되었다.

물론 '개'들이 제의적(祭儀的)으로도 부정(不淨)했지만

썩은 고기 심지어는 사람의 죽은 시체도 먹었으며(왕하 9:36),

또한 전염병을 옮기기도 했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개'를 집에서 키우지 않았으며,

이에 따라 '개'는 먹을 것을 찾아

시내(市內)를 돌아다니며 반(半)야수처럼 살았다.





 

 

7. 그 입으로 악을 토하며 그 입술에는 칼이 있어 이르기를 누가 들으리요 하나이다

 그 입으로 악을 토하며 -

자객들과 그들을 보낸 자들이 밤이 늦도록

다윗에 대한 비방과 저주를

그치지 않았던 사실(삼상 19:11)(94:4, Rawlinson).

'악을 토하며';-

'(말을) 발하다', '트림을 하다'

이 말을 6절과 연결시켜 '침을 흘리다'(Kruaus, Weiser) 

'으르렁거리다'(RSV, bellowing)로 이해하기도..

그 입술에는 칼이 있어 -

다윗에 대한 살의(殺意)가

극히 잔악한 말로써 표출된 것(57:4 주석참조).







 

8. 여호와여 주께서 저희를 웃으시리니 모든 열방을 비웃으시리이다

 주께서 저희를 웃으시리니 -

다윗을 살해하려는 음모와 계략이

하나님 앞에서는 지극히 무력하다(2:4). 

자객들은 자신들의 잠복 사실을 아무도 모른다고 보고

'누가 들으리요'라고 했었다(7절).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의 보호를 위하여

악인들의 일거수 일투족(一擧手一投足)을 일일이 감찰하신다(4절).

이 같으신 하나님과 그분의 능력 앞에서는

악인들의 교묘한 계략도 일개 웃음거리밖에 안 되는 것

 모든 열방을 비웃으시리이다 -

사울과 그 자객들은,

이스라엘 백성이라는 이름을

갖기에 합당치 않은 자들로 비유되고 있다(5절).






 

9. 하나님은 나의 산성이시니 저의 힘을 인하여 내가 주를 바라리이다


 하나님은 나의 산성이시니 -

'산성'(*, 미스가브);-

'높다'

쉽게 오르기 곤란할 만큼의 '높은 망대'(삼하 22:3)  '높은 곳' 

'피난처'(46:7,11)

하나님께서 성도의 보호자가 되심을

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

 저의 힘을 인하여 내가 주를 바라리이다 -

'저의 힘을 인하여'(*, 우조);-

 '그분의 힘'

 '오 나의 힘이시여'(17절).

'바라리이다'(*, 사마르);-

'굳게 의지하다'의 의미로 이해하면 적절할 것이다.







 

10. 나의 하나님이 그 인자하심으로 나를 영접하시며 내 원수의 보응 받는 것을 나로 목도케 하시리이다

 나의 하나님이 그 인자하심으로 - 

'나의 인자의 하나님'

'인자';-

변함없이 베풀어지는 성도에 대한

하나님의 각양 사랑

다윗이 자신에 대한 하나님의 보호의 은총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던 사실을 보여 준다.

나를 영접하시며 - 

'영접하시며'(*, 카담);-

'고대'(古代), '동편'  '앞'

(1) '어떤 사람과 만나다' 

(2) '앞서 나가다'

(1) -> 하나님이 마치 친한 친구와도 같이

세심하게 배려해 주시며 도와주신다(A. A. Anderson),

(2) -> '하나님의 도우심이 즉각적이고

시의(時宜) 적절히 나타나는 것을 강조한다(NIV, Calvin, Keil).

 내 원수의 보응받는 것을 나로 목도케 하시리이다 - 

'내 원수를 나로 목도케 하시리이다'

'원수'(*, 쇼르라이);-

'비틀다'  '함께 짓누르다'

'압제하는 자'

'목도케 하시리이다'의 원형인 '라아'(*)에 대해서는

4절의 '감찰하소서'에 대한 주석을 참조하라.







 

11. 저희를 죽이지 마옵소서 나의 백성이 잊을까 하나이다 우리 방패되신 주여 주의 능력으로 저희를 흩으시고 낮추소서

 저희를 죽이지 마옵소서 나의 백성이 잊을까 하나이다 -

다윗은 원수들의 생명이 창졸간이 아니라

오히려 서서히 무너져가게 함으로써

잠시동안 하나님의 진노의 교훈적 기념비가 되기를 강력히 염원한다(Cheyne, Van Gemeren).

하나님께서도 일찍이 애굽 왕 바로를 멸망시키지 않고

살려두심으로써 당신의 능력을 온 세상에 알리기를 원하셨다(출 9:16).

 주의 능력으로 저희를 흩으시고 낮추소서 -

앞의 '죽이지 마옵소서'에 대한 구체적 설명이다.

'흩으시고'(*, 하니에모);- '

'유리하게 하다' '방황하게 하다'

이 단어는 가인과 이스라엘 백성의 광야 여정에 연관해서도 사용된 바 있다(창 4:12;민 32:13).

하나님의 징벌로 말미암아 정처없이 유리, 방황하게 되는 일이

개인적으로나 민족적으로 공히 발생될 수 있음(Alexander).

'낮추소서'(*, 호리데모);- 

'끌어내리다'

'영예로운 자리에서 불행과 역경의 자리로 끌어내리는 것'(Rawlinson).







 

12. 저희 입술의 말은 곧 그 입의 죄라 저희의 저주와 거짓말을 인하여 저희로 그 교만한 중에서 사로잡히게 하소서

 저희 입술의 말은 곧 그 입의 죄라 -

저들의 모든 말이 곧 범죄(Hupfeld, Keil, C. B. Moll),

하나님께서 다음 문구와 같이 하셔야 할 이유이다(NIV, Calvin).

그들은 하나님이 안 계신 양

교만하게 하나님의 백성 곧 다윗을

해하려는 모의를 하였고,

또한 비방, 저주했었다(7절).

저희의 저주와 거짓말 -

앞 문구의 '저희 입술의 말'이 어떤 성격의 것인지를 말해 준다.

'거짓말';-

무죄한 다윗에게 죄를 덮어씌운 일 그 자체

그 교만함중에서 사로잡히게 하소서 -

본절에 열거된 죄악들은

개인은 물론이고 한 공동체를 깨뜨리는

치명적 독소로 작용하는 바,

삿 9장에 언급된 세겜 사건이 이를 잘 보여 준다.

 '교만';-

하나님께 대한 직접적 도전 행위로까지 연결되는 죄악(Kidner). 

'사로잡히게 하소서';-

이방인의 군대에 의하여 포로로 잡혀가는 것

사울은 비록 살아서는 아니었지만

죽어서 시체의 상태로

블레셋 군대에 의해

그들의 점령지였던

벧산의 성벽에 못박혔었다(삼상 31:8-10).






 

13. 진노하심으로 소멸하시되 없기까지 소멸하사 하나님이 야곱 중에 다스리심을 땅끝까지 알게 하소서(셀라)

 진노하심으로 소멸하시되 -

이러한 간구는 11절의 내용과 모순되지 않는다.

저자 다윗은,

원수들을 죽이지 않은 채 징벌하신 얼마후에는

결국 그들을 멸망시켜 달라는 간구를 하고 있는 것

승전(勝戰)한 로마장군들이 잡아두었던 포로들을

성안으로 들여놓아 자신들의 승전을 알린 후,

그들을 목적한 곳에 데리고 간 다음에

그들을 처형했던 사실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될 수 있을 것이다(Calvin).

 하나님이...다스리심을 땅 끝까지 알게 하소서 -

하나님께서 바로의 완악함을 꺾으신 것(출 9:15,16)이

하나님의 능력을

온 세상에 알리는 계기가 된 사실(출 15:14-16)을 연상시킨다(삼상 17:46).

야곱 -

민족으로서, 나라로서의 이스라엘






 


 

14. 저희로 저물게 돌아와서 개처럼 울며 성으로 두루 다니게 하소서

6절과 동일하다. 

 6절;- 악인들의 악의에 찬 행동을 비난조로 묘사

본절;- 하나님의 심판의 결과로 그들이 취하게 되는 비참한 행동





15. 저희는 식물을 위하여 유리하다가 배부름을 얻지 못하면 밤을 새우려니와

악인들의 모든 노력이 결국 실패로 끝나고 말 것

식물을 위하여 유리(遊離)하다가 -

자객들이 다윗을 희생 제물로 삼기 위하여

그 집 주변에 잠복하고 있었던 사실(6절).

 배부름을 얻지 못하면(*, 임로 이스베우) - 

'만족하지 못하면'

악인들이 먹을 것을 얻지 못하는 상황, 

없음을 말하는 확정적 가정(마 4:3, 6, Calvin).






 

16. 나는 주의 힘을 노래하며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높이 부르오리니 주는 나의 산성이시며 나의 환난 날에 피난처심이니이다

15절;- 하나님의 징벌을 받은 악인들의 비참한 결국을 묘사

본절;- 하나님의 보호로 구출된 의인들의 행복한 결국을 대조적으로 묘사한다.

 나는 주의 힘을 노래하며 -

'주의 힘';-

다윗이 창문을 통하여 무사히 탈출할 수 있도록(삼상 19:12-17),

하나님께서 사울과 그 자객들의 계획을

실패로 돌아가게 하신 일과 관련이 있다. 

'노래하며';-

당연히 그분의 능력이 심히 큼에 대한 찬양.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높이 부르오리니 -

다윗은 '아침'이 오기 직전에

자객들의 포위망을 벗어날 수 있었을 것이며(삼상 19:11),

'아침'에는 '주의 인자'를 찬양할 수 있었다(삼상 19:18-20).

악인들은 밤새도록 다윗의 목숨을 노렸으나

결국 실패로 끝남으로써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심히 피곤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주는 나의 산성이시며 -

본 문구 앞에 '왜냐하면'을 뜻하는 접속사 '키'(*)가 있다.

이 문구에 대한 해석은 9절 주석을 참조하라.


 


17. 나의 힘이시여 내가 주께 찬송하오리니 하나님은 나의 산성이시며 나를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이심이니이다

나의 힘이시여 -

9절 주석을 보라.

나를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이심이니이다 -

9절의 '나의 하나님이 그 인자하심으로'와 동일하며,

하나님께서 다윗 자신을 구원하신데 대한 찬양

 

 

🟠🔴
🟢

🟣
하나님의 성품/속성:
(언약 관계에 따른) 
(항상) 보호하시는, 피난처,
구원(구출), 신실하신,
(시의 적절한/즉각적)도움, 
(성도들의 보호를 위한) 
(세심한 관찰) 감찰자, 
지키시는 자, 크신 능력(힘),
졸지도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는, 
 영원,자존하신, 산성,
(우주 만물의)주권자, 인자,
은총, 친한 친구와 같은, 
세심히 배려하시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개인과 민족을 위한 기도/간구
악의 세력을 무력화시키는,
굳게 의지하기, 간절한 기다림,
보응, 그분의 능력을 온 세상에
알리시는 것(교훈적 기념(비), 
불의로 높아진 것(교만)을 낮추시는,
 행복한 결말, 악한 계획을 실패로..,
 찬양
🔵
삶의 방식으로 굳어져 있는 
죄된 습관이 있는지 되돌아보기.
환난 날의 도움과 피할 방패되시는
하나님의 구원을 간구하고 의지하며
그분의 크신 능력과 힘을 찬양하자.🩸✝️
🌱🌿🌳
자신을 죽이려하는 원수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형편의 다윗으로서는 보이는 어려움의 상황들에 의해 낙심하고 희망이 보이지 않았을 텐데도 여전히 하나님의 구원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찬양하는 놀라운 신앙의 모습을 보여준다.
제가 만약 다윗이였다면 실족했을 가능성이 높았을텐데 그런 환난에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수많은 시련과 연단의 과정에서 승리하여 받게 된 하나님께로부터 온 온전한 믿음과 굳은 의지인 것 같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온전한 믿음의 승리자가 되기 위해 다가오는 시련들을 넉넉히 예수님의 이름과 공급하시는 능력으로 이겨내기를 소망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_Dswc8-y0c

🤍🎵

💖🕊️

(주님은 나의 최고봉 )

 

3월 22일 뜨거운 마음

 

눅 24:32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

 

우리는 마음을 뜨겁게 하는 비결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갑자기 우리에게 예수님께서 나타나시면 불이 붙게 되고 우리는 멋진 비전을 갖게 됩니다. 이때 우리는 이 뜨거운 마음이 어떤 상황에서도 계속 타오르게 하는 비결을 배워야 합니다. 만일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하는 비결을 배우지 않았다면 지루하고 따분하며 재미없는 단조로운 일생 생활과 매일 보는 사람들은 우리의 뜨거운 마음을 차갑게 만들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겪는 많은 번민은 죄 때문이 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속성에 대한 무지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감정에 따르는 것을 허락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결정하는 유일한 판단 기준은 그 감정으로 인하여 야기될 결과를 미리 보는 것입니다. 논리적으로 따져 보십시오. 만일 그 결과가 하나님께서 정죄하시는 것이라면 절대로 그 감정을 허락해서는 안됩니다. 한편 성령에 의하여 감정이 뜨거워졌을 경우 만일 그 감정을 우리의 삶 가운데 적절히 표현하지 못할 경우 그 뜨거운 감정은 아주 낮은 차원에서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바로 감상적인 차원에 머물게 되는 것입니다. 만일 그러한 감정이 적절한 수준에서 다루어지지 않는다면 감정이 뜨거우면 뜨거울수록 그 추락도 매우 깊고 상처도 심합니다. 만일 하나님의 성령이 당신을 요동한다면 가능한 많은 일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그 결과들이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변화산 상에서 계속 거할 수 없습니다. 그 곳에서 받은 빛에 따라 현실 가운데 순종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비전을 주시면 아무리 큰 대가를 치루게 되더라도 비전에 맞는 일들을 하십시오.

 

우리는 태우고 싶어도 태울 수 없네. 우리 마음 속에 거하는 그 불.

 

성령이 숨을 쉬면 고요하지만 나의 영혼은 신비에 거하게 되네.

 

매 시간마다 일마다 깨달음을 주셔서 어두움의 시간이 다 마쳐지네.

https://reformedkjy.tistory.com/9228 

 

3월 22일 주님은 나의 최고봉 "뜨거운 마음(The Burning Heart)" by 오스왈드 챔버스

(주님은 나의 최고봉 ) 3월 22일 뜨거운 마음 눅 24:32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 우리는 마음을 뜨겁게 하는 비결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갑자기 우리에게 예수님께서 나타나시

reformedkjy.tistory.com

 

 

 

성경 말씀: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주를 의지합니다. 나를 쫓는 모든 자에게서 나를 구해 주소서.

시편 7:1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그들을 대항하여 물리치시고 주의 칼로 악인들에게서 나를 구하소서.

시편 17:13

 

나를 칼날에서 건져 주시고 하나밖에 없는 이 소중한 생명을 개와 같은 저 원수들의 세력에서 구해 주소서.

시편 22:20

 

나의 생명을 지키시고 나를 구하소서. 내가 주를 신뢰합니다. 내가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시편 25:20

 

그러나 주 여호와여, 주의 이름을 위하여 나를 도우시고 주의 인자한 사랑으로 나를 건지소서.

시편 109:21

 

그래서 이 나가서 자기 들의 약혼자들에게 "너희는 빨리 이 성에서 떠나라. 여호와께서 이 성을 멸망시키실 것이다" 하였으나 그들은 그 말을 농담으로 여겼다.

창세기 19:14

 

하나님이 야곱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벧엘로 올라가서 거기 정착하여 네가 네 형 에서를 피해 도망하던 때에 너에게 나타났던 나 하나님에게 단을 쌓아라."

창세기 35:1

 

그래서 이새는 사람을 보내 그를 데려왔는데 그는 혈색이 좋고 눈에는 총기가 넘쳐흐르는 잘 생긴 소년이었다. 이때 여호와께서 "이 소년이 내가 말하던 바로 그 사람이다. 그에게 기름을 부어라" 하고 말씀하셨다.

사무엘상 16:12

 

너는 저 큰 니느웨성으로 가서 그 성이 멸망할 것이라고 외쳐라. 그 곳 주민들의 죄악이 하늘에까지 사무쳤다.

요나 1:2

 

여호와여, 분개한 마음으로 일어나소서. 미쳐 날뛰는 나의 대적들을 막아 주시고 나를 위해 심판을 내려 주소서.

시편 7:6

 

여호와여, 깨소서! 어째서 주무십니까? 일어나시고 우리를 영원히 버리지 마소서.

시편 44:23

 

진찰을 받게 하라. 만일 이런 것이 나타난 자리의 털이 희어졌거나 그 자리가 피부보다 우묵하게 보이면 그것은 문둥병이므로 제사장은 그를 부정하다고 선언해야 한다.

레위기 13:3

 

그 땅의 지형을 살피고 거기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강한지 약한지, 인구는 얼마나 되는지,

민수기 13:18

 

그때 너희는 의로운 자와 악한 자의 차이와 나를 섬기는 자와 나를 섬기지 않는 자의 차이를 다시 한번 보게 될 것이다.

말라기 3:18

 

엘가나는 매년 실로에 올라가 전능하신 여호와 하나님께 예배하며 제사를 드렸는데 그 곳에는 엘리의 두 아들 홉니와 비느하스가 여호와의 제사장으로 섬기고 있었다.

삼상 1:3

 

전능하신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여, 주께서 이 모든 것을 나에게 알리시고 또 나와 내 자손을 통하여 이스라엘 왕국을 세우겠다고 말씀하셨으므로 내가 이런 기도를 드릴 마음이 생겼습니다.

삼하 7:27

 

전능하신 주 여호와여, 주를 신뢰하는 자들이 나 때문에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여, 주를 찾는 자들이 나 때문에 망신을 당하는 일이 없게 하소서.

시편 69:6

 

하늘에 계신 여호와께서 웃으시며 그들을 비웃으신다.

시편 2:4

 

7전능하신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이 우리의 피난처이시다.

11전능하신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이시다.

시편 46:7,11

 

15내가 만일 무서운 전염병으로 너와 네 백성을 쳤더라면 네가 벌써 세상에서 사라졌을 것이다.

16그러나 내가 너를 세운 것은 내 능력을 너에게 보여 내 이름이 온 세상에 널리 퍼지게 하기 위해서이다.

출 9:15, 16

 

14여러 민족이 듣고 떨 것이며 블레셋 사람들이 공포에 사로잡히고

15에돔의 지도자들이 놀라며 모압의 권력자들이 두려워하고 가나안 사람들이 놀라서 낙담할 것입니다.

16공포와 두려움이 미치므로 그들이 주의 크신 능력을 보고 돌같이 굳어 주의 백성이 다 통과할 때까지 꼼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출 15:14-16

 

오늘 여호와께서 너를 내 손에 넘겨 주실 것이며 나는 너를 죽여 네 목을 자르고 또 블레셋군의 시체를 새와 들짐승에게 주어 먹게 하겠다. 그러면 온 세상이 이스라엘에 하나님이 계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삼상 17:46

 

18그 길로 다윗은 도망하여 라마로 가서 사무엘을 만나 사울이 자기에게 한 일을 모두 이야기하였다. 그래서 사무엘은 다윗을 나욧으로 데리고 가서 함께 살았다.

19다윗이 라마의 나욧에 있다는 소식이 사울에게 전해지자

20그는 다윗을 잡아오라고 사람을 보냈다. 그러나 그들이 그 곳에 도착하여 사무엘과 다른 예언자들이 예언하는 것을 보는 순간 하나님의 성령께서 그들을 감동시키시므로 그들도 예언하기 시작하였다.

삼상 19:18-20

 

 

 

⚙️bearing~🐻🤍

https://i.makeagif.com/media/9-25-2023/gBaLhF.gif

Jonas Pfeiffer 작가님의 성경에 나오는 천사를 표현한 그림이래용🕊️⚙️   그런 의미에서 베어링은 wheel이니까 👼🐻네용🤍😇

 

https://i.pinimg.com/564x/61/07/9d/61079d43be071bdc78ed91cdab141a09.jpg

따뜻하게~🐻💖

https://i.pinimg.com/564x/aa/38/76/aa3876df761c47136256fb997d716c8c.jpg

머문 곳에 꽃이 피는~🐻🤍

https://i.pinimg.com/564x/a1/93/f1/a193f1965a24622bedb31cb94f520496.jpg

🎵💖